토스에서도 KTX 예매…당근은 모임 서비스 전국 확대 [Geeks' Briefing]

입력 2023-10-19 16:35   수정 2023-10-19 16:36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9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토스, 코레일 승차권 예매 서비스 개시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19일부터 토스 앱을 통해 코레일 승차권 예매가 가능해진다고 밝혔다. 열차 예매 서비스는 지난 6월 토스가 첫선을 보인 자동차검사 서비스에 이어 두 번째로 실행된 ‘디지털서비스 개방’에 해당한다. 디지털서비스 개방이란 지난 4월 정부가 발표한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의 핵심 과제 중 하나다. 토스는 KTX·새마을호·무궁화호 등 코레일 승차권 예매를 위해 필요한 기능을 기존 토스 앱에서 제공한다.

슬링, 북일고와 ‘오르조 클래스’ 공급 계약
에듀테크 기업 슬링 충남 천안시의 자율형 사립고 북일고등학교와 학습관리 솔루션 오르조 클래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슬링이 북일고에 제공하는 오르조 클래스는 자체 개발한 AI 문제 인식 엔진을 기반으로 자동채점, 실시간 필기 확인, 정·오답 및 학습 시간 통계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별 점수, 문제 풀이 필기, 문제별 풀이·복습 시간 등 학생별 데이터를 도출해 주는 기능도 탑재한 선생님용 학습관리 솔루션이다.

하이퍼리즘, 디파이 프로토콜 록온 투자
블록체인 하이퍼리즘은 디파이 프로토콜(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제공자)인 록온에 투자했다. 록온은 블록체인 상의 거래 기록을 분석해 저위험 고수익의 투자 기회를 발굴해 제공하는 디파이 플랫폼이다. 록온은 핀테크 기업으로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인 디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탈중앙화 대출 플랫폼, 탈중앙화 거래소(DEX) 등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펫프렌즈, PB 브랜드 ‘호랑이’ 누적판매 67만 개 돌파
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의 자체브랜드(PB) '호랑이'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이후 67만 개를 돌파했다. 호랑이는 2019년 펫프렌즈가 고양이 집사들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선보인 반려묘 전용 프리미엄 브랜드다. 호랑이 브랜드는 반려묘 배변용품인 ‘호랑이 모래’를 비롯해 간식과 영양제, 장난감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호랑이 모래’는 2019년 11월 출시 이후 31만 개가 팔렸다.

피플펀드, 프리미엄 투자 클럽 ‘더 퍼스트’ 출시
온투금융사 피플펀드가 투자상품 이용 고객과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투자 금액에 따라 부가 혜택을 차등적으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투자 클럽 ‘더 퍼스트’를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내놨다. ‘더 퍼스트’ 멤버십 신설을 통해 플랫폼 이용료 할인뿐만 아니라 편의 서비스를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된다. 투자상품 정보를 뉴스레터로 하루 전에 제공하는 ‘투자상품 일간 브리핑’, 투자성향 및 포트폴리오 구성을 기반으로 한 상품을 추천하는 ‘투자 컨설팅’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와디즈, 중소브랜드 후속 유통 원스톱 지원 성과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는 백화점,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해외 플랫폼 등을 활용해 중소상공인의 온?오프라인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와디즈는 펀딩 성공 브랜드의 후속 유통을 연결하는 ‘와디즈 트레이더스’ 원스톱 서비스다. 중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돕고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백화점 팝업 스토어를 비롯해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발히 연계하고 있다.

콘텐츠퍼스트, 펭귄랜덤하우스와 파트너십 체결
콘텐츠 기업 콘텐츠퍼스트가 영미권 최대 출판사 펭귄랜덤하우스와 웹툰 단행본 출간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콘텐츠퍼스트는 펭귄랜덤하우스 산하 글로벌 웹툰 전문 출판 브랜드인 잉크로어와 내년부터 영어판 웹툰 단행본을 출판할 예정이다. 콘텐츠퍼스트의 글로벌 웹툰 플랫폼 태피툰의 로맨스 작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선보일 계획이다.



당근, 모임 서비스 지역 전국 확장
지역생활 커뮤니티 서비스 당근이 동네 이웃들과 온·오프라인 활동으로 자유롭게 모이고 연결되는 동네생활의 모임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다. 당근 모임은 지난 두 달 동안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을 대상으로 운영돼 왔다. 해당 기간 동네 모임에 대한 이용자들의 수요가 높아졌고 기능 고도화 과정을 거쳐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게 됐다. 전국 출시를 기점으로 ‘모임 사진 앨범’, ‘멀티 채팅방’ 등 활발한 모임 활동을 돕는 새로운 기능도 선보인다.

기보, "기술신탁·기술임치 등 중소기업 기술보호 지원 지속적으로 증가"
기술보증기금은 중소기업의 기술탈취 근절과 공정한 기술거래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2019년에 도입한 기술보호 종합지원 서비스의 지원실적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보는 중소기업 기술보호를 위해 기술신탁, 기술임치, 기술자료거래기록등록(TTRS) 등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했다. 해당 제도 시행이후 올 9월까지 기술신탁 1793건, 기술임치 7868건, TTRS 1759건 등 총 1만1420건의 계약을 유치했다.

피처링, 인재 채용 진행
인플루언서 영향력 분석 스타트업 피처링이 인재 채용을 진행한다. 피처링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의 성장성과 솔루션의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지난 9월 57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채용을 통해 모집하는 직무는 프로덕트 매니저, 프로덕트 디자이너, 마케팅 AE, AI 엔지니어. 프론트엔드 개발 등이다. 피처링은 자율출근제도, 리프레시 휴가제도 등을 통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스토어링크, 디지털 마케팅사 데이터애드 인수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가 카카오모먼트 공식대행사인 데이터애드를 인수했다. 데이터애드는 설립 9년 차의 디지털 광고대행사다. 크리에이티브 제작과 광고매체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스토어링크는 이번 인수로 공식대행사 지위 활용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자사 데이터 플랫폼 생태계를 광고 영역까지 확장하고 데이터 분석 기반 마케팅 전략 기획부터 크리에이티브 구축, 디지털 광고 집행 등 마케팅 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